경북일보는 새롭게 지역민과 함께 만드는 영상콘텐츠를 제작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로서 꿈과 재능 그리고 끼가 있지만 제작여건이 되지 않거나 방법을 몰라 망설이고 고민하고 있는 지역민들을 찾아가 제작 노하우를 공유하고 콘텐츠 제작을 함께한다.

이 프로그램에 첫 번째로 함께한 크리에이터는 경북 경주시에 살며 네이버에서 요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풀작 씨다. (풀작은 블로그 닉네임이다,) 결혼과 함께 경주에 살게됐고 요리블로그(https://blog.naver.com/hana881225)를 시작했다.


요리 블로거 ‘풀작’씨와 함께 만들어 보는 두 번째 신혼밥상 요리는 <잡채>이다. 잡채는 손이 많이 가는 어려운 요리로 알려져 있다. 새댁 블로거인 ‘풀작’씨가 쉽게 신혼밥상에 쉽게 올릴수 있는 잡채 만들기 방법을 공유한다.

▶블로거 '풀작'이 만든 '잡채'​​​​​​​

 


음식: 잡 채 (4인부)

재료 : 당면 4인분, 피망 1개, 어묵 3장, 양파 1개반, 마늘 5쪽, 대파 1개,당근 반개, 잡채용 돼지고기

1. 당면은 물에 30분 이상 불려준다.

2. 잡채용 돼지고기는 간장 1스푼, 후추 살짝 뿌린 후 버무려 주어 밑간이 배이도록 한다.

3. 재료손질

- 대파 1개, 피망 1개, 오뎅 3장, 양파 1개 반, 당근 반개를 채 썰어서 준비해준다.

- 간 마늘 2스푼(간 마늘이 없을 경우 마늘 5쪽을 잘게 썰어준다)

4.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두른 후 대파를 볶아 파기름을 낸다.

5. 밑간해둔 돼지고기를 볶는다. (색깔이 바뀔 때까지 살짝 볶아준다.)

6. 채썬야채들을 단단한 순서로 넣고 볶아준다.

7. 볶은 야채들은 다른 접시에 잠시 놔두고 숨이 죽도록 기다린다.

8. 간장 10스푼, 설탕 3스푼, 올리고당 2스푼, 간 마늘 2스푼 (잘게썬 마늘)을 넣고 프라이팬에 살짝 끓여준다.

9. 간장소스에 당면을 살짝볶고, 바로 볶아 두었던 야채를 넣어 같이 볶는다.

10. 간장소스가 다 배일때까지 볶아주면 잡채가 완성됩니다.

▶요리 블로거 풀작 (https://blog.naver.com/hana881225)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