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 장관이 자신의 사건 결정, 특검 통해 결론내야 국민 납득"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연합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4일 해양수산부 공무원의 피살사건과 관련해 “ 상부에서 ‘7.62㎜ 소총으로 사살하라’고 지시한 것을 우리 군 정보당국이 파악했다”고 주장하며 청문회 개최를 촉구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우리 군 특수정보에 따르면 북한 상부에서 ‘762 하라’고 지시했다. 북한군 소총 7.62㎜를 지칭하는 것”이라며 “사살하란 지시가 분명히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시신이 소훼된 게 확실하다면 수색을 계속하는 이유가 뭔지도 궁금하다”며 “해수부 직원의 유해 송환과 사건의 진실 규명을 위해 청문회를 비롯한 모든 가능한 조처를 하겠다”고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의 특혜 의혹에 불기소 결정이 내려진 데 대해선 “인사권과 지휘권을 가진 장관이 수차례 본인이 결백하다고 수사 가이드라인을 제시함으로써, 추 장관이 자신의 사건을 결정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검찰 내 항고를 통한 시정 방법도 있지만, 추 장관이 법무부 장관으로 있는 한 이 사건은 법무부와 검찰의 지휘 라인을 벗어난 특별검사가 결론 내려야 국민이 납득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결백으로 밝혀졌으니 정치공세 한 사람들 사과하지 않으면 형사절차를 밟겠다는 ‘추로남불’, ‘추안무치’, 여러 가지 사자성어를 만들어내는 지경에 이르렀다”며 “이 사건을 이대로 넘어갈 수는 없다. 반드시 제대로 된 절차를 통해 결론을 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부동산 실패, 탈원전·태양광 비리, 추 장관 아들 사건 수사, 울산시장 선거공작, 굴종적 대북 관계 등 모든 난맥상을 적나라하게 파헤쳐서 국민께 보고하는 국감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주 원내대표는 본지와의 통화에서 “추미애 아들 군 복무 특혜 의혹에 대해 검찰의 무혐의 처분과 추 장관의 거짓말에 대해 사과를 하지 않으면 고발할 계획”이라며 “문재인 정권의 대북 굴종적 대처에 분개하는 분들이 많은 만큼 대정부질문에서 집중적으로 따져 묻겠다”고 말했다.

이기동 기자
이기동 기자 leekd@kyongbuk.com

서울취재본부장. 대통령실, 국회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