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역 시민사회단체가 TK 지역 여야 정치권에 선출직 공직자의 땅 투기 의혹 관련 조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우리복지시민연합은 29일 성명을 내고 “TK 지역 여야는 책임정치 구현을 위해 책임지고 선출직 공직자를 일괄 조사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대구는 김대권 수성구청장과 권영진 시장 선거 캠프 관계자가 부동산 불법 투기 의혹으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며 “경북의 경우 6명이 수사를 받는 가운데 1명이 구속되고 3명은 압수수색을 받았다. 민주당, 국민의힘, 무소속 선출직 공무원들이 수사를 받고 있지만 이들을 공천한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은 무대응으로 일관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제대로 된 정당이라면 소속 선출직 공무원들의 땅 투기 의혹이 드러나면 서둘러 사실관계를 확인해 윤리위에 회부하거나 전수조사를 해 관련 자료를 경찰에 제출하는 등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며 “우리 지역은 어찌 된 영문인지 자신들을 뽑아 준 지역민들을 전혀 두려워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복지연합은 “지역 정치를 살리고 책임정치를 실현하기 위해 땅 투기 의혹을 깔끔히 해소하고 넘어가야 한다”며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이 자당 소속 선출직 공무원들과 그 배우자 및 직계존비속의 부동산 관련 자료를 경찰에 즉각 제출하여 부동산 투기 의혹과 정치 불신을 해소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