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POMA 톡톡! 모도리예술가 배너
포항시립미술관이 외부 활동에 제약이 많아진 요즘, 집에서도 재미있게 예술 활동을 체험 할 수 있도록 온라인 전시감상 프로그램 ‘방구석 POMA 톡톡!’을 운영 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1년 첫 기획전인 ‘봄이 와 있었다’의 연계 교육체험전인 ‘모도리 예술가’ 교육 영상으로, 한국근현대미술을 이해하고, 시대의 흐름에 따라 4개의 섹션으로 나눠(1. 세계로 나간 작가들 2. 추상 미술의 첫 발걸음 3. 해방 이후 미술 화단 4. 민중을 위한, 민중에 의한, 민중의 미술) 각 특징에 대해 면밀히 살펴보고 지도, 도표, 작품 이미지 등 시각자료를 활용한 활동지를 완성해 가는 과정으로 기획됐다.
영상자료 캡쳐
‘모도리 예술가’는 교육체험전시로 한국 근현대미술사에 대한 이해를 돕고 관련 체험 활동을 제공하고 있다. 모도리는 ‘빈틈없이 아주 야무진 사람’을 일컫는 순우리말로 ‘모도리 예술가’는 파란의 시대에 예술 활동을 이어나간 한국근현대 작가와 전시에 참여하는 모든 관람객을 의미한다.

‘방구석 POMA 톡톡! - 모도리 예술가’ 영상을 보며 활동지를 완성한 후 결과물에 해시태그(#방구석POMA톡톡 #포항시립미술관·온라인교육 #포항시립미술관)를 달아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공유하거나 이메일(ran1030@korea.kr)로 결과물을 보내면 모도리 예술가 전시실에 소개될 예정이다.

‘방구석 POMA 톡톡! -모도리 예술가’ 편은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작됐으며, 저학년 학생들의 경우 학부모의 지도가 있으면 참여가 가능하다.

포항시립미술관 홈페이지에서 교육 활동지를 내려 받은 후, 미술관 유튜브 채널에 접속해 전시감상 영상을 시청하면서 활동지를 완성하면 된다. 문의사항은 054-270-4636으로 하면 된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