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임시선별검사소 자료사진. 박영제기자 yj56@kyongbuk.com
코로나19 임시선별검사소 자료사진. 박영제기자 yj56@kyongbuk.com

3일 코로나19 대구 신규확진자는 지역 고등학교 관련 4명을 포함, 12명이다.

대구시에 따르면 이날 0시 기준 지역 코로나19 확진자 수는 전날보다 12명이 증가한 9385명이다.

신규 확진자 중 4명은 수성구 직업계 고교인 영남공고 관련으로 파악됐다. 3명은 학생이고 1명은 학생의 접촉자로 알려졌다.

지난달 30일 감염경로 불상으로 2학년 학생 1명이 확진된 뒤 밀접접촉자 검사에서 확인됐다. 현재까지 확진된 학생들은 모두 2학년으로 같은 반 또는 특정 과목 수업을 같이 듣는다.

시 방역당국은 추가 감염 여부를 파악하기 위해 전교생 1007명과 교직원 159명을 전수검사했다.

해당 학교는 3∼4일이 재량 휴업일이어서 등교 중단 조치를 하지 않았지만 방역당국은 만일에 대비해 일부는 자가격리시키기로 했다.

또 2명은 인도네시아에서 입국 후 받은 진단검사에서 양성으로 나왔다.

서구 S사우나 관련 확진자도 1명 더 나와 관련 누계는 44명으로 늘었다.

구미, 경산 등지 확진자를 접촉한 4명도 추가로 확진 판정을 받았다.

나머지 1명은 감염 경로를 알 수 없어 방역 당국이 의료기록 등을 토대로 역학조사를 진행 중이다. 이 확진자는 지난 3월 1일 예방백신을 맞고 2차 접종을 앞둔 수성구 한 요양병원 간병사다.

방역당국은 이 병원 입원 환자 26명을 대구의료원에 공공격리했다.

관련기사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