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전국청소년 연기경연대회’ 경상권 예선전에서 한 참가자가 연기를 하고 있다.대경대.
한국대학 연극학과 교수협의회가 주최하고 젊은연극제집행위원회가 주관하는 전국 최대 규모‘ 제19회 전국청소년 연기경연대회’ 경상권 예선전이 지난 1일 대경대 연극영화과 본교에서 개최됐다.

이날 연기경연대회는 만 23세 이하 고교재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하는 전국최대 규모의 연기경연대회다.

올해 19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서울,경기,인천 충청, 전라, 경상권 지역으로 나뉘어 지역의 대표 연극영화과 및 관련 연기전공학과에서 개최됐으며 코로나 19에도 ‘연기로 한판 승부’를 겨루는 열기가 뜨거웠다.

예선대회에서만 전국 1500여 명이 넘는 지원자가 접수했으며, 대경대 연극영화과에서 개최된 이날 대회서는 부산, 울산, 대구경북 등 경상권 고교 및 연기학원 출신 지원자 200여 명이 승부를 겨뤘다.

사극 극중인물의 의상을 입고 독백을 표현한 한 지원자(부산거주)는 “너무 긴장되고 떨려서 평소 연습대로 표현을 잘 못했지만 심사위원들 한테 질문을 많이 받은 게 실력을 점검하는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뮤지컬 배우출신인 연기교사 이재덕(35)씨는“전국청소년연기경연대회는 참여자들의 대회이기도 하면서 연기교사들의 자존심을 평가하는 대회라는 인식이 있다. 학생들이 연기표현 5분을 위해 한 달 이상 준비했기 때문에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고 기대했다.

김건표 교수(연극영화학과)는 “102년만에 한국영화사 및 한국배우의 역사를 다시 쓰게 한 윤여정 선생의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수상으로 연기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아진 것 같다”면서 “연기기초가 탄탄한 지원자가 크게 늘었다”고 평가했다.

경상권 연기심사는 대경대 연극영화과 김건표, 김정근, 배우진 교수를 비롯, 올해 안동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연극제 안희철 예술감독이 맡았으며 19회 전국청소년연기경연대회 본선은 오늘 22일 서울에서 개최된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