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는 최근 한국어다문화학과 ‘가나다-보들나무 봉사단’ 발대식을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했다.대구사이버대.
대구사이버대(총장 이근용)는 최근 한국어다문화학과 ‘가나다-보들나무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가나다-보들나무 봉사단’은 시각장애 한국어교원들의 문법 및 발음 교정 등을 보조하기 위해 대구사이버대 한국어다문화학과 졸업생 및 재학생 40여 명으로 결성된 봉사단체(단장 박경선)이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어다문화학과 윤은경 학과장, 코리안앳유어도어 김현진 대표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봉사단의 이름인 ‘가르침을 나눠서 다 드리는-보들나무’의 ‘보들나무’는 ‘버드나무’의 경남 방언이며 ‘저희가 보고 들려드리겠습니다. 나누면 무엇이든 가능해요’라는 의미를 더해, 시각장애인 한국어교원 선생님들의 눈이 되어 보고, 본 것을 돌려드리겠다는 봉사단의 의지를 담고 있다.

봉사단원 최효주 씨는 “저희 봉사단이 시각장애 한국어교원 선생님들께 의지가 되는 존재가 되면 좋겠다”며 “봉사단원들에게도 그동안 갈고닦은 전공지식을 바탕으로 실제 한국어를 가르치면서 큰 보람을 느끼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기대했다.

윤은경 학과장은 “한국어교원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시각장애인과 함께하는 협업의 장을 열어나가기를 바라며, 투철한 봉사 정신으로 이 일에 매진하여 달라”고 단원들에 당부하고 “시각장애 한국어 선생님들의 쓰기 및 말하기 과제를 전문적이고 정리된 내용으로 피드백하면서 수강생들의 말하기와 쓰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3회 연속 장애 대학생 지원 최우수대학에 선정되기도 한 대구사이버대는 코로나19로 비대면 교육이 강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장애 학생들의 성공적인 대학 생활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