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는 9월 9일 시행

구미시가 6일부터 ‘2021년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구미시.
구미시가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한 시민 평가를 행정에 반영하기 위해 ‘2021년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받고 문제점 발굴·개선을 통해 서비스의 질을 높이며 행정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코자 실시한다.

고객만족도 조사와 공무원 전화친절도 조사 두 가지 형태로 상반기(5월 6일~6월 4일) 및 하반기(9월 9일~10월 8일) 연 2회 실시할 계획이다.

본청 및 사업소,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민원을 본 경험이 있는 시민 1000여명을 대상으로 표본을 추출 자동응답전화 설문조사 방식으로 진행한다.

공무원 전화친절도 조사는 모니터 요원이 민원인을 가장한 미스터리 쇼핑콜 방식으로 전 직원의 민원응대 친절도 등을 평가한다.

시 관계자는 “시민에게 더 가까이, 시민이 체감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만족도 조사결과를 분석해 민원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라며 “신뢰성 있는 결과가 도출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하철민 기자
하철민 기자 hachm@kyongbuk.com

부국장, 구미 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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