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산나물축제.
영양군의 대표축제인 영양산나물축제가 올해에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현장행사는 최소화하고 비대면 프로그램 위주로 추진한다.

5일 영양군에 따르면 6일부터 7일 오후 2시에서 5시까지 이틀간 ‘제16회 영양산나물축제 라이브방송’을 영양축제관광재단 유튜브채널에서 진행한다.

이번 라이브방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영양군청 앞마당에 설치된 온라인 스튜디오에서 무관중으로 진행되며 이는 영양축제관광재단 유튜브채널 ‘영양만점’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전문MC 김용한과 한고운이 영양산나물의 효능과 이를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요리법을 소개하며 영양 산나물의 우수성을 알린다. 또 특별 게스트로 트로트가수 박구윤과 윤서령이 산나물 토크쇼, 산나물퀴즈 이벤트와 라이브 커머스 등을 진행해 시청자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라이브 방송의 재미와 몰입도를 높일 계획이다. 그 외에도 영양산나물, 한우세트 등 푸짐한 경품도 마련된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의 짐을 조금이나마 덜어 드리고 소비자들이 비대면으로 질 높은 영양산나물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축제를 기획했다”며 “온·오프라인 행사가 결합된 하이브리드형 축제 추진을 경험삼아 내년에 더욱 특별한 영양산나물축제로 찾아뵙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양산나물은 온라인에서는 오는 21일까지 경북도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에서 ‘영양산나물 특별판매전’과 오프라인에서는 오는 19일까지 영양오일장(4,9일) 때 영양전통시장에서 열리는‘영양산나물 장터’에서 구입 할 수 있다.

오종명 기자
오종명 기자 ojm2171@kyongbuk.com

안동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