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블리 6이닝 무실점 호투에도 타선 지원 불발로 승리 무산
피렐라·강민호 역전·쐐기 2루타 쾅쾅…한화 4:1 꺾고 선두 질주

삼성라이온즈가 파죽의 4연승을 달리며 선두 자리를 굳게 지켰다.

삼성은 5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2021 신한은행 SOL KBO 리그 한화이글스와의 경기에서 4-1 역전승을 거뒀다.

선발 라이블리는 6이닝 무실점 호투로 비록 승리를 기록하지는 못했지만 팀 승리에 밑거름이 됐다.

약속의 8회 삼성은 구자욱·피렐라·강민호로 이어지는 중심타선이 4타점을 합작, 단숨에 경기를 뒤집었다.

라이블리는 1회 1사 2루 위기에서 벗어난 뒤 한화 타선을 무장 해제시켰다.

4회 2사까지 첫 안타를 맞을 만큼 구위가 좋았고, 6회 2사 1·2루의 위기를 넘기며 자신의 임무를 마쳤다.

팀 타선이 침묵하며 승리를 거두지는 못했지만 최근 4경기 연속 퀄리티스타트를 기록하는 등 시즌초 부진에서 완전히 벗어났다.

팽팽한 투수전이 펼쳐진 가운데 삼성은 상대 선발 카펜터에 구위에 고전했다.

4회 무사 1·3루, 6회 1사 만루의 기회를 잡았으나 병살타 등 후속타가 터지지 않았다.

두 번의 기회 모두 3·4번 타자로 출전한 피렐라와 강민호에게 찬스가 걸렸지만 침묵하고 말았다.

7회 삼성은 라이블리에 이어 필승조 최지광이 마운드에 올랐지만 선두타자 안타를 맞으며 불안하게 시작했다.

1사 후 볼넷을 남발, 만루 위기를 스스로 만들었다.

곧바로 좌완 임현준이 마운드에 올라 한화 정은원을 삼진으로 처리하며 위기를 넘기는 듯 했다.

심창민으로 투수를 바꿔 한점도 주지 않으려 했으나 심창민의 폭투로 선취점을 내줬다.

반격에 나선 삼성은 8회 대거 4득점하며, 약속의 8회를 증명했다.

1사 후 이학주가 내야 안타로 출루했고 김상수 역시 한화 2루수 정은원의 실책성 플레이가 동반된 내야안타로 1·2루 기회를 잡았다.

구자욱이 좌중간 안타로 2루에 있던 대주자 김지찬을 홈으로 불러들여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곧바로 피렐라가 좌익수 방면 2루타를 날려 2루 주자 김상수가 홈을 밟아 역전에 성공했다.

이어진 1사 2·3루에서 강민호의 우중간 2루타가 터지면서 주자들이 모두 홈에 들어와 단숨에 4-1로 점수차를 벌렸다.

2번의 득점 기회를 무산시켰던 중심타선이 3번째 기회는 놓치지 않은 것이다.

8회 마운드에 오른 우규민은 하주석·힐리를 삼진으로 돌려세웠고, 노시환을 3루 땅볼로 잡아 순식간에 이닝을 끝냈다.

9회 어김없이 오승환이 마운드를 밟았다.

오승환은 선두타자 김민하에게 볼넷을 내줬지만 임종찬을 삼진으로, 최재훈과 유장혁을 우익수 뜬공을 처리하며 경기를 끝냈다.

김현목 기자
김현목 기자 hmkim@kyongbuk.com

대구 구·군청, 교육청, 스포츠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