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 도리원초등학교가 14일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1학기 전교 임원 선거를 열고 있다. 의성교육청
의성 도리원초등학교(교장 김세효)는 최근 교내 도원관(강당)에서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1학기 전교 임원 선거를 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임원 선거는 민주적인 선거 절차를 통해 입후보, 기표·투표를 직접 해봄으로써 학생들이 민주시민으로 자랄 수 있게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전교 학생회장 후보 2명, 6학년 전교 부회장 후보 1명, 5학년 전교 부회장 후보 4명으로 총 7명의 학생이 입후보자 등록을 했다. 입후보자들은 선거 기간 각자 개성 있는 공약을 내세우며 선거 운동을 펼쳤다.

전교 임원 선거에 참여한 한 학생은 “지금까지 한 번도 못 해본 방식으로 선거를 하게 돼 신기하고 놀라웠다”라며 “어른들처럼 선거를 진행하게 돼 내가 어른이 된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았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선거의 절차와 방법에 대해서 더 잘 알게 돼 기쁘고 앞으로도 이런 방식으로 선거를 진행하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14일 의성 도리원초등학교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열린 2024학년도 1학기 전교 임원 선거에서 한 회장 후보가 연설하고 있다. 의성교육청
또 전교 임원 후보로 출마한 한 학생은 “선거 절차 및 투표하는 걸 직접 보니 선거 결과에 대해 믿음이 더 생긴 것 같다. 강당에서 연설하는 것이 긴장되었지만 재밌고 좋았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김희진 교사는 “의성선거관리위원회과 의성교육지원청의 협조로 실제 선거에 활용하는 기표소, 투표함을 설치했고, 학생들은 민주적인 선거 절차를 직접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했다.

김세효 교장은 “이번 전교 임원 선거를 통해서 학생들이 선거의 절차 및 방법에 대해서 익히게 됐다. 이번 기회뿐만 아니라 도리원초등학교 학생들이 민주시민으로 자랄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라며 격려했다.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jhass80@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